인터넷뱅크로 간편히 비대면 계좌개설 등 업무가 편해서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토스뱅크에 파킹통장을 하나 개설해두었는데요.
입출금이 자유롭고 연 2%의 금리를 적용하여 매일 조금씩 이자를 받을 수 있어 괜찮은 통장입니다.
토스에 개설한 통장의 입출금 알림 받는 방법과 체크카드 알림 받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에서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
1) 먼저 토스 앱에 접속해줍니다. 앱 첫 화면에서 토스뱅크를 클릭하여 은행으로 넘어갑니다.
2) 토스의 은행메뉴에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3) 설정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입니다. 은행 관련 설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여기서 찾아서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려는 것이니, 메뉴 중 알림을 눌러줍니다.
4) 설정메뉴 중 알림으로 들어가면 다 된겁니다. 여기서 통장 입출금 알림,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결제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대출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5) 저는 모든 알림이 이미 설정되어 있네요. 캡쳐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을 터치하여 알림을 끌 수도 있고 켤 수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토스뱅크는 문자로 받는 알림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설정한 알림은 모두 토스 앱의 푸시알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MS 알림이 더 편한데 말이죠..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끄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때는 앱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좀 불편하긴 합니다.
다른 인터넷은행사인 카카오뱅크의 경우 문자(SMS) 알림과 카카오톡 알림을 지원합니다.
물론 유료이긴 합니다만, 시중 은행들이 대부분 문자 알림은 유료로 운영하고 있으니..
토스에서도 소비자 편의를 위해 유료라도 문자 알림을 지원해주면 좋겠네요.
유료라도 문자알림을 선택하고 싶은 고객들이 분명히 있을 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