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트렌드

Personality behaviors 테스트 바로가기 | DISC 행동유형검사

by 우가스토리 2022. 8. 26.

Personality-behaviors-테스트-알아보기-썸네일

Personality behaviors 테스트란 무엇인가요?

Personality behaviors 테스트는 'DISC 행동유형 검사' 라고도 불리우며 나의 행동 유형(personaliry behavior)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MBTI가 성격 유형을 진단한다면 이 검사는 '행동유형' 을 본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나의 행동 경향성을 분석하여 알려줍니다.

 

DISC 유형검사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콜롬비아대 Willam Mouston Marston 심리학 박사의 연구 결과에 따른 것으로, 사람의 행동을 D, I, S, C 네 개 유형으로 분류하여 검사하기 때문입니다.

 

  • Dominance, 주도형의 약어로 D
  • Influence, 사교형의 약어로 I
  • Steadiness, 안정형의 약어로 S
  • Compliance 신중형의 약어로 C

이를 토대로 조합된 12가지 행동유형 중 내가 어디에 속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DISC-행동유형

 

Personality behaviors 테스트 해보기

▶DISC 행동유형검사 (Personality Behavior Test) 바로가기

 

- 28개의 테스트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소요시간은 약 5분~10분 입니다.

- 오래 생각하지 않고 선택지를 골라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사 방법

올바른 검사방법 안내하기


위 이미지의 X 표시처럼 네 가지 모두에 체크하는 것이 아니고, 아래 O 동그라미 표시처럼 '가장 적합한 것''가장 부적합한 것' 각각 하나씩에만 체크하면 됩니다.

 

제 경우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DISC-검사결과-개척가-DCSI
나의 테스트결과는?
개척가-DCSI-행동패턴

저는 주도성이 93%로 가장 많이 나왔고, 그 다음이 85%의 신중성이 나왔습니다.

 

주도성의 D와 신중성의 C를 첫번째와 두번째에 나열하여 DC~ 로 시작하면 개척자 유형이 되고, 뒤의 사교성과 안정성 순서는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DCSI나 DCIS 둘 다 개척가에 해당합니다.

 

원리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인데 맞는 결과가 나왔네요. 근거 없이 우기는 사람들을 대하면 힘들거든요~

 

12가지 행동유형

4가지-대표적인-행동강점
4 가지 대표 행동강점

주도성(Dominance)이 최대 행동 강점인 유형 결과지향자 DISC / DICS 
성취자 DSCI / DSIC 
개척가 DCIS / DCSI 
사교성(Influence)이 최대 행동 강점인 유형 정치가 IDSC / IDCS 
헌신자 ISDC / ISCD 
협상가 ICDS / ICSD 
안정성(Steadiness)이 최대 행동 강점인 유형 디자이너 SDCI / SDIC 
상담가 SICD / SIDC 
관리자 SCID / SCDI 
신중성(Compliance)이 최대 행동 강점인 유형 설계자 CDSI / CDIS 
작가 CISD / CIDS 
원칙주의자 CSDI / CSID

 

여러분은 어떤 유형으로 나왔나요? 저는 상당히 비슷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흥미로웠다면 친구에게 공유해 주세요.^^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댓글